UPDATED. 2024-03-28 17:54 (목)
광명시, 제2기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 출범
광명시, 제2기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 출범
  • 선데이광명
  • 승인 2021.02.1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이하 협의회)’를 출범하고 위촉식 및 첫 회의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민선7기 시민참여·자치분권 도시 실현을 위해 2019년 자치분권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제1기 위원의 2년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위원회를 정비하여 이날 연임 위원 14명과 6명의 신규 위원을 위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이 참석해 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제2기 위원장, 부위원장으로는 1기 이재서위원장과 정영식 부위원장이 선출됐다.

제2기 자치분권협의회는 전문가, 시민, 시의원, 자치분권대학 수료생 등 각계각층 위원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협의회는 앞으로 자치분권에 관한 정책개발 및 추진계획에 대한 자문 및 심의, 자치분권 촉진활동과 관련된 사업의 협의 및 조정 역할을 하게 된다.

회의에서는 1기 자치분권협의회 성과보고, 2021년 광명시 자치분권 추진계획 및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 운영계획(안)에 대하여 논의했으며 광명시가 나아가야 할 자치분권의 방향과 사업제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날 선출된 이재서 위원장은 “광명시의 자치분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힘을 보태고, 자치분권협의회가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의 자치분권 발전을 위해서는 위원들의 적극적인자문과 활동이 필요하다”며 “광명시 자치분권 확립 및 실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