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1 (금)
광명도시공사, 광명메모리얼파크 추석 연휴 추모 거리두기
광명도시공사, 광명메모리얼파크 추석 연휴 추모 거리두기
  • 선데이광명
  • 승인 2020.09.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접 접촉 최소화…추석 명절 전후 방문 독려
광명도시공사, 광명메모리얼파크 추석 연휴 추모 거리두기
광명도시공사, 광명메모리얼파크 추석 연휴 추모 거리두기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방안의 하나로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중 공설 봉안시설 광명메모리얼파크 방문을 자제하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광명메모리얼파크는 1년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광명 유일의 봉안시설로 추석 등 명절 연휴 기간에는 수만 명의 추모인파가 몰린다. 이에 공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밀접접촉 최소화를 통한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추석 명절 기간(9월 30일~10월 4일) ▲실내 인원 제한(100명 이내), ▲추석 당일 추모 예약제, ▲제례실, 휴게실 폐쇄, ▲실내․외 음식물 반입 및 섭취 금지, ▲마스크 미착용시 입장불가(의무착용) ▲방명록 의무 작성 등 고강도 특별 방역 운영을 추진한다.

추석 당일(10월 1일) 방문 예약은 오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전화 예약(☎ 02-2610-7380)으로 가능하다.

이에 따라 명절 기간 추모 지연 등의 불편이 예상되므로, 메모리얼파크는 각종 매체를 통해 시민들에게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방문 자제, ▲추석 전후 방문 독려, ▲최소 추모인원 방문, ▲실내에 20분 이상 머물지 않기, ▲개인 간 2m 이상 거리 유지하기 등의 준수사항을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김종석 사장은 “광명메모리얼파크 이용 고객과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이번 추석 명절 특별 운영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고, 가급적 추석 명절 전후에 방문해주시길 바란다”며 거듭 시민들의 협조와 이해를 당부했다.

추석 명절 연휴 기간 광명메모리얼파크 방문을 희망하시는 분은 공사 홈페이지(https://www.gmuc.co.kr/) 공지사항을 통해 메모리얼파크 운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