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1 (금)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 청소년 E-Sports대회 [팡띵마니아]’개최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 청소년 E-Sports대회 [팡띵마니아]’개최
  • 선데이광명
  • 승인 2020.09.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들이 가진 모든 문화를 그대로 인정하고 지원하는 ‘팡띵Univ.’
- 청소년들의 대표적 여가문화 E-Sports, 단순 오락이 아닌 ‘종합예술’
- 올바른 팬창작문화와 건강한 스포츠맨십을 배우는 ‘팡띵마니아’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팡띵마니아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팡띵마니아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홍열)은 청소년들이 가진 모든 문화를 그대로 인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인 ‘팡띵Univ.’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게임산업은 이용자들이 마치 자신이 게임 속 캐릭터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게임만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을 구상하여 구현한다. 이 과정에서 게임 속 세계관과 캐릭터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시네마틱 영상, 주제음악, 챔피언아트, 소설 등 모든 예술분야의 컨텐츠를 함께 생산함으로써 현재의 게임산업은 ‘종합예술컨텐츠’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게임산업 속에서 형성된 대표적 청소년문화는 ‘팬덤문화’이다. 뛰어난 실력과 스포츠맨십을 가진 E-Sports선수들을 따르는 팬덤 뿐 아니라, 게임에서 생산된 ‘예술컨텐츠’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팬덤 또한 존재한다.

이에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스포츠맨십 및 협동심을 기르고,올바른 팬창작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2020년 광명시 청소년 E-Sports대회 [팡띵마니아]’를 진행한다.

[팡띵마니아]는 ‘LOL 팬아트공모전<아트마니아>’와 ‘LOL 토너먼트대회<게임마니아>’ 총 2부문으로 구성되어있다.

<아트마니아>는 광명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게임 캐릭터들을 자신의 그림체로 자유롭게 표현하면된다. 공모된 팬아트는 청소년투표(60%)와 전문심사위원(40%)의 심사과정을 통하여 심사가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8월 14일~9월 11일, 온라인 투표기간은 9월 12일~15일이다. 9월 19일 ‘저작권 법률교육’을 시작으로 약 한달간 사후활동이 진행 된다.

<게임마니아>는 LOL이용가능 나이인 12세부터 24세까지의 광명시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5인팀을 사전 구성하여 지원하면 된다. 9월 19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0월 17일 결승전까지 약 한달간 토너먼트 대회가 진행된다.

[팡띵마니아]는 실시간으로 [팡띵Univ.]홈페이지(팡띵univ.com)에 부문 별 참여자 라인업이 공개되며, 각 부문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5개 팀에게는 총 1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