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1 (금)
광명시민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국악콘서트 ‘설설히 나리소서’개최 … 네이버 TV 생중계
광명시민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국악콘서트 ‘설설히 나리소서’개최 … 네이버 TV 생중계
  • 선데이광명
  • 승인 2020.06.1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지치지 않도록 복 주고 복 받는 특별한 국악 콘서트
- 지난 30년 광명시민들의 사랑에 보답하는‘축원’무대 !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은 2020년 광명시민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국악콘서트 ‘설설히 나리소서’를 오는 7월 9일(목) 오후 7시 30분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광명시민회관은 1990년 1월 개관한 광명 유일의 복합문화시설로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17년 광명문화재단이 출범한 이후 더욱 알차고 풍성한 기획공연으로 시민들을 만나고 있는 광명시민회관은 앞으로도 광명시의 문화 예술 전문 공간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광명시민회관 개관 3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국악콘서트 ‘설설히 나리소서’는 ‘성주굿’을 모티브로 집터와 건물을 관장하는 ‘성주신’에게 무사태평과 소원성취를 발원하는 콘서트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진도의 씻김굿, 서울굿 등 다양한 지역의 굿 음악을 한 무대에서 현대적 감각으로 연출한 이번 공연은 전통 예술 악·가·무를 통해 함께 복을 빌고 받는 뜻깊은 자리로 관객의 흥을 돋우고 에너지를 충전시키는 자리가 될 것이다.

‘설설히 나리소서’는 대표 국악인 소리꾼 박애리의 사회로 국가무형문화재 제29호 서도소리 보유자 이춘목, 국가무형문화재 제 57호 경기민요 준 보유자인 김혜란 명인이 출연해 서울, 경기굿의 진면목을 선보인다.

또한 독보적인 창작 민속악 단체이자 가수 송가인의 친오빠가 속해 있어 2019년 ‘미스트롯’ 전국 투어 콘서트에 합류했던 ‘우리소리 바라지’가 공연 전체의 연주를 담당하여 남도 음악의 진수를 선보이며 ‘광명시립농악단’과 ‘연희집단 The광대’가 신명나는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객석 띄어 앉기’를 시행한다. 공연 전 입장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 와 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안내를 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 19로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들을 위해 네이버TV와 브이라이브(V LIVE)를 통해 누구나 공연을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게 진행한다.

국악 콘서트 <설설히 나리소서>는 만 7세 이상 관람 가이며 전석 무료이다. 예매는 광명문화재단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매자만 입장 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광명시민회관에서 기획한 ‘GMC 초이스’ 공연 관람 후 현장에서 관람카드에 스탬프를 받으면 광명시민회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GMC 관람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네이버TV, 브이라이브(VLIVE) 생중계 관람 인증샷을 향후 현장에서 보여주면 관람카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공연 3회 관람 시 양말 2종, 5회 관람 시 고급 핸드타월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 열린광장 <후기게시판>에 공연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라까사 호텔 광명 <라까사 키친 식사권> 혹은 <대성참기름세트>를 증정한다. 공연 및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예술기획팀(02-2621-8845)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