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9 17:04 (금)
더욱 편리해지는 7호선 광명사거리역
더욱 편리해지는 7호선 광명사거리역
  • 선데이광명
  • 승인 2020.05.1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교통공사와 협의 끝에 수직형휠체어리프트 설치키로, 20년 숙원민원 해결
-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 3만여 명 불편해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7호선 광명사거리역에 교통약자 편의시설을 확충한다고 12일 밝혔다.

2000년 2월 개통된 광명사거리역에는 상방향(서울방향) 지상1층에서 지하2층 대합실까지만 승강편의시설(E/L)이 설치되어 있어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가 지하2층에서 지하3층 승강장까지 내려갈 경우 큰 불편이 있었다.

시는 이런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그동안 서울교통공사측과 수차례 협의를 거친 끝에 서울교통공사측이 사업비를 전액 부담하여 수직형휠체어리프트(B2→B3) 설치키로 했다.

내년 상반기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하반기에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상방향, 하방향 모두 교통 불편이 해소되어 광명동 지역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 약 3만여 명이 편리하게 광명사거리역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외에도 시는 광명사거리역 국민은행 부지에 에스컬레이터 설치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4월 마무리할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승강편의시설이 설치되면 교통약자의 편의와 주변을 걷는 시민들의 보행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며, “구 국민은행 부지에는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