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4 (목)
임오경 후보, ‘지역경제 활활 광명’공약 공개
임오경 후보, ‘지역경제 활활 광명’공약 공개
  • 선데이광명
  • 승인 2020.04.0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이학박사)가 ‘지역경제 활활 광명’이라는 공약과 세부내용을 발표했다.

구로차량기지의 광명 이전 재검토

광명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듣지 않고 추진되고 있는 구로차량기지 이전에 대한 공약이 제시됐다. 임오경 후보는 현재 국토교통부는 광명시·광명시민과 제대로 협의를 하지 않고 구로차량기지의 광명 이전을 진행하고 있어 장래 광명시 환경과 미래가치가 훼손될 우려가 크다는 점을 지적하고, 구로차량기지의 광명 이전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 후보는 제2경인선 광역철도 건설노선에 현충공원역 설치를 포함해 추진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밝혔다.

월곶-광명-판교선, 신안산선 등 광명 경유 국책사업의 원활한 추진

광명을 경유하는 국책사업의 원활한 추진 공약도 제시됐다. 노반공사 기본설계에 들어간 월곶-광명-판교 복선전철은 경기도 시흥시 월곶역에서 KTX광명역을 거쳐 성남시 판교역까지 이어지는 34.15㎞ 길이, 총 사업비 2조 664억 원 규모의 국가철도사업으로, 계획대로 착공될 수 있도록 정부와 긴밀하게 협의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 안산에서 서울 여의도 44.7㎞를 잇는 복선전철인 신안산선 착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추진하겠다는 공약도 밝혔다. 신안산선이 원활하게 개통될 경우, 광역교통 문제가 해결되어 광명시민들의 이동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7호선 광명사거리역 에스컬레이터 완공 및 출구 캐노피 설치 추진

시민들의 발이 되어주는 7호선 광명사거리역 이용 편의 개선 관련 공약도 밝혔다. 총 사업비 52억 원 규모의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가 광명시 40%, 서울교통공사 60% 부담으로(서울시 지원 50%) 광명사거리역 9번 출입구에 공사 중이며,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차질 없이 완료된다면 시민들의 이동에 신속성과 편리함을 더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임오경 후보는 “광명을 경유하는 국책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광명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광명시민과 충분한 협의 없는 일방적 공사 진행이 없도록 원점에서부터 하나하나 확인해 광명경제가 시민들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