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3-30 23:56 (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광명교육지원청 공모사업 선정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광명교육지원청 공모사업 선정
  • 선데이광명
  • 승인 2020.03.1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청소년권익개선 [지금 만나러 갑니다]
○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2020~2021년 경기도 평생학습관 지정 사업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홍열)은 2020년 2월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청소년권익개선[지금 만나러 갑니다]와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2020년~2021년 경기도 평생학습관 지정 사업이 선정이 되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제13기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 ‘하람’이 광명시 청소년과 시민들을 직접 만나면서 청소년 정책에 관한 의견을 들어보는 활동이다. ‘하람’위원장인 박진희양은 “만 18세 청소년이 투표 참여를 할 수 있게 되면서 청소년들의 정책참여에 대한 중요함이 더욱 와 닿았다”며 “우리들(하람)이 야심차게 기획한 프로그램인 만큼 광명시 청소년과 시민들이 청소년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볼 것이다.”라고 자신 있게 밝혔다.

 또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2020~2021년 경기도 평생학습관 지정 사업은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청소년들 대상 댄스, 공예 강좌를 진행 할 예정이다. 담당자는 “광명시 청소년들이 평생학습을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하며 “광명시 청소년들 모두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 지속적으로 개발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선정된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추후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center.gmyouth.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