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3-30 23:56 (월)
양순필 후보 제3지대 통합정당 ‘민생당’ 입당
양순필 후보 제3지대 통합정당 ‘민생당’ 입당
  • 선데이광명
  • 승인 2020.02.2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갑 총선, 민주당․미통당과 민생당 양순필 후보 간 3파전 전망
양순필 민생당 입당 선언
양순필 민생당 입당 선언

 

양순필 광명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4일 제3지대 통합정당인 민생당 입당을 공식 선언했다. 민생당은 바른미래당과 대안신당, 민주평화당이 기득권 양당에 맞서 중도·실용·민생·개혁 정당을 표방하며 합당한 원내 제3당이다.

양 후보는 “바른미래당과 대안신당, 민주평화당이 합당한 민생당은 제3지대 대안세력 통합의 종착점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민생당을 시작으로 기득권 양당이 독점하고 있는 낡은 정치를 바꿀 중도개혁 세력을 더 크게 하나로 모아 진정한 제3지대 대안세력 통합을 완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순필 후보가 민생당 입당을 전격 선언함에 따라 광명갑 국회의원 선거는 민주당 전략공천 후보와 미래통합당 후보, 그리고 양순필 민생당 후보 간 3파전으로 치러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양 후보는 “오만한 여당에 실망하고, 뻔뻔한 야당에 질린 광명시민과 국민께 확실한 대안,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21대 국회를, 기득권 양당이 권력 투쟁만 일삼는 싸움판 국회가 아니라, 민생당과 합리적인 대안 정당들이 의사 결정을 주도하며 국민을 위해 일하는 민생 국회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양 후보는 또 “거대 기득권 양당에 공천을 구걸하지 않은 당당한 제3후보로 이곳 광명갑에서 압도적으로 당선될 것”이라며 “이런 결과는 현명하고 위대한 광명시민이 쓴 새로운 정치 역사로 기록될 것”이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양순필 후보의 민생당 입당이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광명갑 총선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입당 선언문> 전문

기득권 양당 후보 꺾고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민생당 입당을 공식 선언합니다.

지난해 12월 17일 무소속으로 광명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두 달 넘게 선거운동을 해왔습니다. 그동안 저는 ‘민주당 경고, 한국당 퇴장’을 기치로 수만 명의 광명시민을 만났고, “제3지대 대안세력을 통합해 그 정당의 후보로 총선을 치르겠다”고 일관되게 밝혀왔습니다.

바른미래당과 대안신당, 민주평화당이 합당한 민생당은 제가 주장해온 제3지대 대안세력 통합의 종착점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출발점입니다. 민생당을 시작으로 기득권 양당이 독점하고 있는 낡은 정치를 바꿀 중도개혁 세력을 더 크게 하나로 모아 진정한 제3지대 대안세력 통합을 완수해 나가겠습니다.

오만한 여당에 실망하고, 뻔뻔한 야당에 질린 광명시민과 국민께 저 양순필이 확실한 대안,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편 가르기에 빠진 편협한 소수가 아니라, 열린 마음을 가진 합리적 다수의 지지를 하나로 모아 기득권 양당 후보를 꺾고 반드시 총선에서 승리하겠습니다.

21대 국회를, 기득권 양당이 권력 투쟁만 일삼는 싸움판 국회가 아니라, 민생당과 합리적인 대안 정당들이 의사 결정을 주도하며 국민을 위해 일하는 민생 국회로 만들겠습니다.

저 양순필은 거대 기득권 양당에 공천을 구걸하지 않은 당당한 제3후보로 이곳 광명갑에서 압도적으로 당선될 것입니다. 이런 결과는 현명하고 위대한 광명시민이 쓴 새로운 정치 역사로 영원히 기록될 것입니다.

2020년 2월 24일

양순필 광명갑 국회의원 예비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