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09 (수)
나라다운 나라! 광명다운 광명! 지하철도 지하철다운 지하철!
나라다운 나라! 광명다운 광명! 지하철도 지하철다운 지하철!
  • 선데이광명
  • 승인 2020.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성 예비후보 광명(을) 선거구 출마 기자회견

 

강신성 前민주당 광명(을) 지역위원장이 15일(수) 오전 11시 하안4거리에서 “나라다운 나라 NEXT광명 발전을 위하여 온 힘을 다하겠다!”는 선언과 함께 광명(을) 선거구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화 했다.

강신성 예비후보는 출마 선언문에서 “저는 <믿는다 강신성>이라는 슬로건으로 시민과 신뢰라는 확신으로 다가가고자 합니다. 믿을 수 있는 정치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정치 바로 국민이 원하고 시민이 원하는 정치라고 생각 합니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한국청년회의소 중앙회장을 맡아 청년운동을 하였고, 이후 사회에서 사업가로, 동계스포츠 종목인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 경기 연맹회장으로 평창올림픽에서 금메달, 은메달을 이라는 성과를 내는데 나름 역할을 했으며, 척박한 환경에 인동초 김대중 대통령님과 노무현 대통령님의 정신을 이어 받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하여 광명(을) 선거구에 민주당이 시민과 동행 하도록 “견마지로” 하겠다“고 밝혔다.

강신성 예비후보는 핵심 추진 사업으로 “구로 차량기지 이전에 관한 사항, 서울시립 청소년근로복지관 개발 문제, 광명시흥테크노밸리 개발 관련 등 중앙정부와 서울시 경기도의 협력이 절실하게 필요한 사업이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오랫동안 중앙정치에 몸담아 왔던 경력과 중요한 사안에 대한 협상력 추진력 등에서 결코 부족함이 없기에 시민 여러분께서 저를 국회로 보내주신다면 자신 있게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출마선언식 이후 선거캠프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강신성 예비후보는 “지하철도 지하철다운 지하철! 을 만들어 내겠다”는 핵심 공약에 대해 “일단 구로차량기지 이전을 저지하고 난 이후 지하철은 그 다음이다”고 말했다.

구로차량기지 이전과 관련해서는 “구로차량기지는 2010년부터 구로구와 광명시가 10여차례 협의를 통해 초안이 만들어지고 진행되었던 사업”이라고 밝히며 “몇몇의 결정권자의 오만한 판단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혀 미묘한 파장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에 대해 기자들이 누구를 말하는 것이냐는 질문을 하자 “자료를 조금더 정리하고 난 이후 밝히겠다”고 말하며 한발 뒤로 빠졌다. 


출처 광명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