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1 16:15 (화)
광명시 4명의 경기도의회 의원, 광명시 관련 특별조정교부금 16억원 확보
광명시 4명의 경기도의회 의원, 광명시 관련 특별조정교부금 16억원 확보
  • 선데이광명
  • 승인 2019.12.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정대운, 김영준, 오광덕, 유근식 경기도의원, 광명시 관련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2개 사업, 16억원 확보...
정대운, 김영준, 오광덕, 유근식 도의원
정대운, 김영준, 오광덕, 유근식 도의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 정대운(더민주·광명2) 도의원을 비롯한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김영준(더민주·광명1) 의원, 문화체육관광위 소속 오광덕(더민주·광명3) 의원, 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더민주·광명4) 의원들이 경기도로부터 광명시 지역현안에 필요한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16억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광명시 4명의 도의원들이 확보한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은 ‘목감천 환경개선사업(6억원), 여성비전센터 수영장 개보수 사업(10억),’ 등 총 16억원이다.

해당 사업들은 광명시의 시급한 현안문제로서, 목감천 환경개선사업의 경우 휴식시설이 부족한 광명시민들이 여가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는 목감천 내 다목적광장의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고 진입로를 보수하는 내용으로 지역주민의 하천환경 개선에 대한 지속적 요구에 따라 이번에 사업추진이 가능하게 되었다.

여성비전센터 수영장 개보수사업의 경우, 광명시 소하동 내 개관한 지 21년차인 여성비전센터 내 수영장 관련 거주주민의 체육시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영장 내 수조, 데크타일, 남녀기초 체온실 및 기타부대시설 교체 등 전반적인 시설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광명시 내 노후화된 시설에 대한 개보수로 시민들의 주된 요청이었던 여가 및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인 정대운 의원은 “이번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광명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요구했던 환경개선사업들이 이루어지게 되어 기쁘다. 목감천은 환경개선사업으로 시설 이용도 대비 부족했던 노후화된 다목적광장의 시설을 개선하여 보다 쾌적한 휴식공간이 될 것이며, 여성비전센터 수영장의 배수시설, 살균장치 등 교체로 주민들이 보다 마음놓고 높은 수준의 시설에서 체육활동을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으로서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예산 확보를 위해 두발 벗고 나서겠다.”라고 밝혔으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오광덕(더민주·광명3) 의원은 “지역주민의 요구였던 수영장 개보수사업이 확정되어 체육전문가로서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광명시와 경기도의원과의 적극적인 도비확보로 지역발전과 지역현안 해결, 시민복지 향상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명시 관계자는 “가용재원이 넉넉지 못한 시 입장에서 4분의 경기도 의원 덕분에 반드시 필요한 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재정운영에 큰 도움이 되어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