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38 (목)
“수고했어요. 올해도”
“수고했어요. 올해도”
  • 선데이광명
  • 승인 2019.12.2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종결평가회 진행
·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124명의 활동평가 및 내년도 사업 발전 방향 모색
· ‘칭찬합시다’ 코너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 간 노고 인정 및 격려의 장 마련, 보람찬 한 해를 마무리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 이하 ‘철산복지관’)은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의 보람찬 한 해를 마무리하고자 11월 28일(목)부터 12월 13일(금)까지 총 5회에 걸쳐 “수고했어요. 올해도” 종결평가회를 진행하였다.

철산복지관은 지역 어르신의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참여 노인 간 관계망 형성 및 소득을 보장함으로써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2007년부터 13년째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사업으로는 노노케어(독거 취약계층 어르신 정서 지원 사업, 그린실버사업단(어린이집 원아 숲해설 교육), 시니어선생님(방과후교실 아동 돌봄 및 지원)이 있으며, 총 124명의 어르신이 1월부터 12월까지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종결평가회는 상. 하반기 활동평가, 활동 소감 공유 및 칭찬합시다! 코너, 내년도 사업 발전 방향 및 건의사항 등 다양한 안건을 주제로 평가를 진행하였다.

종결 평가회에 참여한 노노케어 사업단의 정** 어르신은 “내가 늙었어도 수행할 역할이 있어 너무 기쁘다. 일할 수 있어 즐겁다.”라며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셨고,

그린실버 사업단의 서** 어르신은 같은 조의 김** 어르신께 “매번 활동시간보다 일찍 가서 공원 청소를 해주시니 아이들이 깨끗한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었어요. 칭찬합니다!”라며 감사의 표시를 하였다.

이번 종결평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금 년의 활동을 회상하고 성실히 활동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음으로써 성취감을 느끼고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할 수 있었다.

철산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을 보장하기 위해 참여 어르신의 인원을 확대하고 활동 기간도 늘리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