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1 (금)
경기도의회 마이스(MICE) 포럼
경기도의회 마이스(MICE) 포럼
  • 선데이광명
  • 승인 2019.08.2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내 마이스 상생의 전략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마이스포럼, 전략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마이스포럼, 전략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마이스(MICE) 포럼(회장: 권락용 의원)은 지난 27일 ‘경기도 내 권역별 MICE 산업 활성화 전략 연구’를 주제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마이스 포럼은 경기도 내 권역별 마이스 활성화 정책마련을 위해 고양 킨텍스·수원 수원컨벤션센터·성남 백현컨벤션센터에 대한 특화 방안 제시와 각 컨벤션센터 상호간 발전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보고를 맡은 동덕여자대학교 윤영혜 교수는 “킨텍스의 경우 산업·문화·평화 국제전시센터, 백현컨벤션센터는 IT 벤처·비즈니스 밸리 국제화센터, 수원컨벤션센터는 도민·행정·교육·R&D 거버넌스센터로서의 마이스 비전”을 제시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이희영 마이스관광팀장은 “전시컨벤션간 경쟁이 아닌 상생방안을 현실에 적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혜영 부의장·이나영 의원은 ▲컨벤션의 경우 자생력 강화를 위한 복합클러스터화 필요성, 민경선·이선구 의원은 ▲지역별 특화전략을 정책적으로 추진하여 마이스간 과당경쟁 완화 방안, 안기권 의원은 ▲광주의 리조트형 마이스 특구 지정 방안, 원용희 의원은 ▲킨텍스에 대한 수익성·마케팅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 연구 필요성을 제안했다.

권락용 마이스포럼 회장은 “경기도내 권역별 마이스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 생태계 구축 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로 큰 의미를 가진다”며, “성남 마이스를 조속히 건설하여 경기도 마이스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포럼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